본문 바로가기

어디로든/WIEN AUSTRIA

오스트리아 비엔나 쇤부른궁전, 제일 기억에 남은 곳!

-

오스트리아 비엔나 쇤부른궁전,
제일 기억에 남은 곳!
​Palace of Schonbrunn, Austria Wien

-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를 하나 꼽으라면
저는 쇤부른궁전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오스트리아가 제일 부강했던
합스부르크 왕가가 살았던 곳으로
화려함의 정점을 본 곳이기 때문이에요ㅎㅎㅎ









* 쇤부른궁전 가는길
U-Bahn U4를 타고 쇤부른(Schonburnn)역 하차
도보 5-10분 거리
(역에서 내리면 사람들을 따라서 걷다보면 도착!)

* 쇤부른궁전 운영시간
AM08:30 - PM05:30

* 쇤부른궁전 SISI티켓
성인 29.9유로
아동(6-18세) 18유로
쇤부른궁전(오디오 가이드 포함), 황실 가구 수집관, 비엔나 가구 박물관, 호프부르크(황제의아파트, 시시박물관, 은전시관) 관람


저는 쇤부른 궁전과 호프부르크 궁전을 보고 싶어,
SISI티켓을 구입해서 관람을 시작했어요!
티켓마다 볼 수 있는 관광지가 다르니
보고 싶은 곳에 맞춰 티켓팅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쇤부른 궁전을 들어가기 전에
궁전 계단에 아카펠라 공연을 하고 있어서
뜨거운 햇볕에도 불구하고 넋을 놓고 구경했어요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부터 젊은 청년분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분들이 아카펠라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던 기억ㅎㅎㅎ
공연이 끝나고 뜨거운 박수갈채 :)

깜짝 공연을 보고 쇤부른 궁전 안으로 입장
쇤부른궁전은 음식물, 백팩, 우산을 들고갈 수 없어요!
보관하는 곳이 있으니 가방이나
우산을 가져갔다면 맡기고 입장하기

궁전 안을 소개해줄 오디오를 받아 관람 시작
아쉽게도 내부 촬영이 불가해서
제 머리 속, 가슴 속에만 존재하는
쇤부른 궁전의 내부모습









하늘마저 너무 예뻤던 쇤부른궁전

아름다운 샘이라는 이름의 쇤부른은
합스부르크 왕족의 여름 궁전으로 사용되던 곳!

이곳을 걷다보면 예전 오스트리아 왕족들이
어떻게 살았을 지가 상상되면서
여행을 다녀온 후, 오스트리아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들을 찾아보면서 다시 추억하곤 했어요ㅎㅎㅎ











비엔나 쇤부른궁전 정원에도 가서
인생샷 남기기

아직도 쇤부른 궁전에서 찍은 사진이
카톡프사일 정도로 아직도 유럽여행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1인ㅠㅠ

10번 더 가고싶은 비엔나 쇤부른궁전
아쉬움을 뒤로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I LOVE WI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