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든/PARIS FRANCE

8월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에어프랑스 후기 : 항공권, 기내식, 좌석, 이용후기




-

8월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에어프랑스 후기
: 항공권, 기내식, 좌석, 이용후기
Review for Air France

-



8월 4일부터 11일 6박8일 동안
프랑스 파리로 여름휴가를 다녀왔어요!
작년부터 계획했던 자유여행이라서
어찌나 오래 기다렸는지ㅠㅠㅠㅠ
다녀온 지금도 마음은 프랑스 파리에 있답니다.

인천에서 프랑스 파리로 갈때
에어프랑스를 이용했는데요!
이제부터 제가 이용한 에어프랑스 후기를 시작할게요
^.^






1. 항공권

일단 항공권 티켓팅은 4월에 130만원대에 했어요!

인천 - 암스테르담 - 파리
파리 - 인천

항공편은 갈때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회 경유해서 13시간 비행,
올때는 파리-인천 직항으로 11시간 비행이였네요.

티켓팅을 조금 더 빨리했다면 100만원 초반대에도
가능했지만 저는 친구와 시간을 맞추느라
4월에 했는데 평균정도의 항공권 가격으로
나름 잘 한 것 같아요 :)

금요일날 퇴근하고 새벽 1시 비행기를 타고
출발한 프랑스 파리에 오전 8시에 도착했어요!
비행기에서 잠을 자서 도착하자마자
일정을 바로 시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에어프랑스 항공편을 타고
암스테르담 공항에 찍은 사진이에요!

4시 50분쯤이여서 일출이 시작되는 시간이였는데
핑크빛으로 물들은 하늘이 넘 예뻐서
아직도 너무 기억에 남아요ㅎㅎㅎㅎㅎ

네덜란드도 다음에 꼭 와봐야지 :-)



⬆️ 한국-암스테르담 항공편 기내 제공 품목

⬆️ 파리-인천 항공편 기내 제공 품목



2. 에어프랑스 기내 서비스(제공 물품)

비행시간이 길다보니 영화나 드라마를 핸드폰에
다운받아서 가는 분들도 많지만
일하랴, 여행준비하랴 저는 미리 준비를 못...^.^;
다행히도 에어프랑스는 한국어 자막이 나오는
영화가 상당히 많이 있었어요!

한국영화는 신과함께 등 3편 정도 있었지만
디즈니, 마블 등 다양한 영화들이 있어서
오랜 비행 시간동안 마블 접수하고 왔네요 :)
와칸다 포에버♥️

기내에서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품은 담요,
허리베개, 안대가 있구요.
헤드셋은 파리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는
제공했지만 파리를 갈때는 주지 않아서
미리 준비해간 이어폰으로 들었어요.

자리에서 충전이 가능하니까
USB케이블은 기내가방에 꼭 넣으시길!



⬆️ 에어프랑스 기내식 (인천-암스테르담)

⬆️ 에어프랑스 기내식 (암스테르담-파리)

⬆️ 에어프랑스 기내식 저녁 (파리-인천)

⬆️ 에어프랑스 기내식 아침 (파리-인천)



3. 기내식

저는 기내식 특유의 냄새가 싫어서
평소에 거의 반 이상은 남기는 편인데
에어프랑스 기내식은 정말 거의 다 먹었어요

첫번째, 저녁 기내식으로 나온 메뉴는 한식.
간장에 조리 닭고기 요리에 고추장을 줘서
밥을 비벼서 싹싹 먹었고

암스테르담-파리 아침으로 나온 기내식은
솔직히 무슨 맛인지 모르겠어서 샌드위치는
한입만 먹고 ㅃㅇ

인천행 비행에서는 저녁, 아침 기내식 모두
너무 맛있어서 잠결인데에도 다 먹음!

별 5개 중에 4개 정도? ^.^







3. 에어프랑스 어플, 좌석, 체크인

에어프랑스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있어서
체크인도 한가롭게, 대기시간에도 라운지에서
편안하게 있다 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편하고 좋았던 건
"에어프랑스 어플리케이션"
에어프랑스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핸드폰에
꼭 어플을 깔기를 추천합니다.

공항에 갈 필요없이 어플로 바로 체크인이 되고
좌석, 기내식을 어플에서 선택이 가능해요.
공항에서 있는 시간을 훨씬 많이 줄일 수 있었어요!






4. 에어프랑스 후기

에어프랑스 국적기라서 대부분 다 만족스러웠지만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비행기에서
물이 떨어졌다는 점.....

새벽 비행이였기 때문에 한참 자고 있는데
얼굴로 물이 떨어지더라구요.
앞에 아기가 장난치는 줄 알았는데
비행기 천장에서 물이 흐르더라구요.

승무원한테 말했지만 상세한 설명은 듣지 못했고
테이프로 종이컵을 천장에 붙여준게 대처의 끝?
종이컵을 붙이지 않은 쪽에는 계속 물이 떨어졌고
결국 보다 못해 가방에서 휴지를 찾아
물이 안나올때까지 제 손으로 닦고 잠을 잤다능...

출발한지 30분도 안되서 일어난 일이라서
비행기에 결함이 있는건가?
괜히 불안했었는데 나중에서야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지는 것이니 안심하라는 말에
잠을 잘 수 있었어요.

안전불감증이 심한 한국인 우키는...
처음에는 불안해서 매서운 눈초리로
상황을 지켜보았지만 결국 잘 잤어요?
안좋은 일을 금방 잊는 타입이라^.^;






에어프랑스 이용후기는 여기서 끄읏!

아무튼 너무 즐거운 8월의 여름휴가를
보내고 온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오늘부터 하나씩 파리에 대한
여행이야기 포스팅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