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키세끼/밥후

식빵치즈스틱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맛있는걸 먹고싶어서
집에 있던 식빵과 치즈로 치즈스틱을
만들어보았어요!









​​<식빵치즈스틱 레시피 재료>

식빵, 모짜렐라치즈(or 스트링치즈),
계란 1개, 빵가루, 올리브유

빵가루가 없을때에는 식빵을 잘게
부셔서 만드셔도 됩니다!









식빵의 가장자리를 잘라주고
밀대로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다시 부풀어 올라서 꾹꾹
눌러서 해주셔야 나중에 모양이 예쁘게
나오더라구요ㅎㅎ









저는 슬라이스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서
접어서 넣었구요! 가장자리에 계란물을 뭍혀서
달라붙게 말아주시면 됩니다!

양끝은 포크로 꾹꾹 눌러주세요









계란물 - 빵가루
순서대로 묻혀둔 후, 저는 오븐에 구웠어요!

튀기면 훨씬 맛있지만
17개월인 조카와 같이 먹기 위해서
미니오븐에 구워서 조리했어요!









튀김옷이 타지 않도록 올리브유를
꼼꼼히 발라주고 180도로 예열해 둔 오븐에
15분 정도 구웠습니다!

튀기지 않았지만 기름을 발라주어서
바삭바삭했어요!









식빵치즈스틱 완성샷!

갈색빛이 살짝 있게 구우니
훨씬 맛있어보이네요~

잘 안눌린 곳은 터져서 치즈가 새어나오네요
새어나온게 더 맛있우 보이는 건
왜 때문이죠ㅎㅎㅎㅎ

밖에서 사먹는건 왠지 걱정되는데
집에서 직접 식빵으로 식빵치츠스틱을
만들어먹으니 기름도 깨끗해서
마음이 놓이는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