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든/KOREA

10월 가족 국내여행 : 전주 한옥마을, 덕진공원



-

10월 가족 국내여행
: 전주 한옥마을, 덕진공원

-



초등학교 1학년때까지 전주에서 살았던 나.
아빠가 발령이 나서 온가족이 서울로 이사왔었죠.
어렸을때 살았던 곳이라 많은 기억은 없지만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은 전주 :-)

광주에 살고있는 막내 삼촌네랑
전주로 당일치기 가을 여행을 다녀왔어요!






구름 한 점 없는 가을에 전주한옥마을에 오니
사극의 한 장면처럼 너무 예쁜 모습.






친척동생도 한복체험을 했는데
사또 복장을 입었어요.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포졸이다!"

으잉?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주한옥마을에 왔으면 꼭 먹어야하는
임실치즈구이, 닭꼬치

모든 집에 다 원조라고 써있어서
어디가 진짜 원조인지 알수없지만
일단 줄이 긴 곳은 이유가 있겠다 싶어 나도 합류!






전주한옥마을 먹방을 하며 잠시 쉬고있던 중
사물놀이 패의 멋진 공연 시작 :)

얼씨구 얼쑤! 좋구나!






전주여행 두번째 명소는 덕진공원

삼국시대 견훤이 만들었다는 넓은 호수가 있는 공원이에요.
그 옛날에 이 정도 호수를 파려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고생을 했을까ㅠㅠ






전주 덕진공원은 연꽃이 필 때 오면
호수 가득 예쁜 연꽃으로 채워지는 예쁜 곳 :)

언니네는 조카와 함께 오리배 타기.
요즘 오리배는 발로 젖지않아도 되는
전동오리배가 있더라구요!






예쁘게 노을 진 전주.
짧은 국내여행이였지만 힐링 제대로 했던 하루.

이제 다시 바쁜 서울 일상으로 Come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