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키세끼/집밥

아기 안 매운 김치볶음밥, 이모가 해주는 아기 밥 :)

-

아기 안 매운 김치볶음밥,
이모가 해주는 아기 밥 :)

-




하나뿐인 내 조카
조카바보 이모 :)

요즘 김치에 푹 빠진 27개월 조카를 위해
아기 김치볶음밥을 만들어주었어요!









- 아기 김치볶음밥 레시피 -

김치 1/2컵, 당근 1/3개, 애호박 1/3개,
양파 1/3개, 대파 1/2개, 올리브유, 밥 1그릇
소금 약간, 케찹 2T









볶음밥에는 평소에 잘 안먹는 야채도
썰어서 넣어주면 좋은 것 같아요ㅎㅎㅎ
야채를 작게 다져주고
김치는 물에 씻어 준비 :)

볶음밥을 할때에는 밥을 미리 퍼놓고
식혀주는 것이 좋아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썰어놓은 야채와 김치를 볶아줍니다!
야채가 어느정도 익으면
밥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









약간 달콤해야 잘 먹을 것 같아서
새콤달콤 케첩을 넣고 볶아주었어요!

김치가 약간 짭짤하기 때문에
소금 간은 조금만 :)









새콤달콤하고 김치가 아삭아삭해서
맛있게 잘 먹는 조카ㅎㅎㅎ

한그릇 뚝딱 비우고 귤 까먹기









남은 아기 김치볶음밥은
큰 통은 다음에 외출용으로 냉동에 넣어두고
작은 통은 아침밥으로 냉장 보관!

워킹맘인 언니 일 덜어주기 :)
26살 이모의 육아ㅎㅎㅎ

여누야 이모 애기 봐준다는 약속
꼭 지켜ㅎㅎ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