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키세끼/집밥

가지요리,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

가지요리,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









​12월에 친구와 둘이서 다낭 여행을 가요!
다낭 가서는 기필코 굴욕없이 비키니를 입기위해
시작한 다.이.어.트

이제는 정말 아가리 다이어터를 졸업하고
한달에 2kg씩 3개월에 거쳐서 뺄 계획이에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얼마 전
양꼬치집에 갔다가 우연히 가지튀김을 먹었었는데
제가 생각하던 그 맛이 아니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냉장고를 뒤져보니 있던 가지를 가지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가지구이를 만들어보았어요!



-가지요리 재료-

가지 1개, 새송이버섯 1개, 대파, 청양고추

-가지구이 양념-

양조간장 1, 설탕 1, 고춧가루 0.5, 참기름 0.5,
깨, 다진 대파, 다진 청양고추













먼저 야채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가지 요리를 할때, 길게 썰기도 하고 반을 잘라서
크게 굽기도 하는데요, 저는 버섯과 모양을
맞추기 위해서 어슷썰기로 동그란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파랑, 청양고추도 잘게 다녀줍니다.
이것은 양념용!













저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만드는 가지요리여서
튀기지 않고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후,
소금후추로 간을 했어요!

가지는 물컹한 채소이기 때문에 ​쎈불에
빠르게 구워주는 것이 쫄깃한 식감

즐길 수 있답니다.











단짠단짠하면서 살짝 매콤한
가지요리 양념도 만들어줍니다!











노릇하게 구운 가지와 버섯을 예쁘게 담고
만들어 둔 양념에 찍어서 먹으면 제 맛!

소스에 찍지 않고 가지구이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채식주의자분들은 고기 대신 가지를 구워서
먹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말 그래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닭가슴살만 먹으면 너무 퍽퍽하고
맛이 없는데, 가지랑 버섯이랑 같이 구워서
먹으면 나름? 바베큐..먹는 느낌이랄까

밥 반찬으로도 맛있을 것 같다고 슬쩍 말하고 간
엄마에게 오늘 저녁에 제꺼 만들면서 가족들도
먹을 수 있게 넉넉하게 해보려고 해요!